알라딘 전자책

검색
전략가는 해외 리츠에 투자한다 - 저금리 시대를 이기는 성공투자 (커버이미지)
알라딘

전략가는 해외 리츠에 투자한다 - 저금리 시대를 이기는 성공투자

북스톤

고병기 외 지음

2019-11-2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소액으로 꼬박꼬박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리츠’가 뜬다!
저금리, 저성장 시대의 대안 ‘리츠’를 이해하고
‘해외 리츠’를 통해 투자의 폭을 넓혀주는 지침서

업계 최고 PB와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와 경제기자가 전하는
가장 쉽고 안전한 해외 부동산 투자법!


우리나라 경제가 경기 하강 국면에 접어들면서 투자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유망한 투자처였던 부동산 시장에도 규제 뉴스가 연일 쏟아지고, 저금리·저성장으로 다른 투자처조차 마땅치 않다. 국내가 마땅치 않다면 해외로 눈을 돌리면 어떨까? 특히 이 책에서 소개하는 ‘리츠’는 소액으로 ‘간접적 건물주’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더욱이 월세처럼 ‘배당’을 받을 수도 있어 주식과 부동산 투자의 장점만을 취할 수 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신한알파리츠, 이리츠코크렙 등이 성공을 거두면서 리츠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은 시장이 작고 개념도 생소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상품도 많고 시장도 성숙해 있어 배울 점이 많다. 이 책에서는 업계 최고 PB와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경제기자가 힘을 합쳐 해외 리츠 시장과 유망 종목을 분석했다. 개인투자자, 활로를 모색하는 기업·기관 모두에게 세계로 시야를 넓히고 금융IQ를 높일 기회가 될 것이다.

저금리, 안전자산 수익률 하락, 부동산 규제, 불안한 주식시장…
직접투자 아닌 대체투자의 시대, ‘리츠’가 답이다


저금리로 예금·적금·채권 등 안전자산의 수익률이 하락하고 국내경제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일단 사놓으면 무조건 오르던 부동산 시장도 이제는 예전만큼의 수익을 보장해주지 않는다. 오피스텔 수익률도 연일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정부도 집값 잡기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직접투자의 리스크가 커진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리츠’다. 상장리츠는 대형 부동산을 유동화해 주식시장에 상장한 것으로, 이 방법이라면 개인도 주식에 투자하듯 대형 부동산에 간접투자할 수 있다. 대형 오피스 빌딩이나 쇼핑센터, 호텔 등을 소유한 법인이 건물을 관리하면서 생긴 임차수익이나 매각차익 등을 ‘배당’이라는 방식으로 주주들과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것이다. 보통 부동산을 사려면 큰돈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부 가진 이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리츠를 통해서라면 누구나 적은 금액으로도 간접적 건물주가 될 수 있다. 보유세, 소득세 등 세금 문제도 부동산 직접투자에 비해 자유롭다.

소액으로 꼬박꼬박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리츠,
우리보다 먼저 출발한 선진 시장에서 배우며 투자하자


우리나라에서도 신한알파리츠, 이리츠코크렙 등이 성공을 거두면서 리츠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2019년 4·4분기에는 롯데리츠, NH프라임리츠 등 대기업이 앵커로 참여하는 리츠가 상장하면서 투자자들의 선택폭도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리츠 선진국에 비하면 아직 걸음마 단계인 것이 사실이다.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자산운용시장이 발달한 선진국 개인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에는 해외주식, 해외채권, 상장지수펀드 등이 균형 있게 배분되어 있다. 당연히 상장리츠 또한 자산배분전략의 중요한 축을 차지하고 있으며, 투자 종목 또한 오피스, 호텔, 쇼핑센터, 주거용 건물, 요즘 가장 유망한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는 물류센터와 데이터센터에 펍과 농장까지 다양하다.
이 책에서는 먼저 성숙한 선진 리츠 시장을 통해 리츠라는 상품의 특색과 장단점을 알아보고 리츠에 투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특히 업계 최고 PB와 펀드매니저, 애널리스트, 경제기자가 전문성을 십분 살려 분석했는데, 단순히 유망 종목을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선진 시장을 분석하며 최근 경제흐름에 맞는 분야까지 짚어주는 등 투자자들이 해외 리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우면서 투자에 대한 시야를 넓혀주고 있다.
내 자산을 어떻게 운용하는지가 중요해진 시대, ‘전략가’들이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이 책은 돈 문제를 고민하던 개인투자자, 더 큰 활로를 모색하는 기업·기관 모두에게 금융IQ를 높일 기회가 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